G05-7182802122

더불어민주당, 박영수 특검에 최순실 게이트 전모 밝혀주길 기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11-30 19:11 KRD7
#더불어민주당 #박영수 #특검 #최순실 #박경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 민주당은 30일 박경미 대변인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박영수 특검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전모를 밝혀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야당에서 추천한 박영수 변호사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로 임명했다”며 “박영수 특별검사는 검사 재임 시절 ‘재벌 잡는 강골의 특수통’으로 명망이 높았던 만큼 국민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전모를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고대했다.

이어 “박 특별검사는 특검 임명 직후 ‘결코 좌고우면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할 것이다’고 밝혔다”며 “국민이 바라는 바로 무엇보다 박 특별검사는 국민의 기대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엄정하고 투명한 수사를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G03-9894841702

특히 박 대변인은 “박 특별검사가 ‘지위고하를 고려않고 사실관계를 명백히 규명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점에 주목한다”며 “박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를 포함해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 모든 관련자들의 죄목을 낱낱이 밝혀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