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필운 안양시장, “청소년 A-큐브서 생각나래 펼쳐야”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1-22 09:37 KRD2
#안양시 #청년공간 #A-큐브 #개방체제 #청소년 창업
NSP통신-이필운 안양시장.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청년공간 A-큐브를 21일부터 24시간 개방체제로 운영해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22일 안양시에 따르면 에이큐브는 지난 6월 27일 오픈한 창조경제융합센터 3층에 들어선 청년층 창업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이곳에는 아이템 개발을 돕는 1인 작업실과 창업자 간 네트워킹 공간인 세미나실을 비롯한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창업관련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G03-9894841702

시는 창업구상에는 밤과 낮이 없다는 취지에 부합해 언제든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는 상시개방 체제로 운영하는 만큼 보안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따라서 24시간 개방체제가 된 에이큐브에 입장하려면 1층에 있는 경비원에게 소지한 신분증을 제출하고 표찰을 배부 받아야 가능하다.

NSP통신-청년공간 A-큐브 토론 모습
청년공간 A-큐브 토론 모습

제출한 신분증은 퇴실 시 받아갈 수 있다.

범죄예방 차원에서 CCTV를 에이큐브 내부 8개소에 추가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남여 화장실 내에 모두 10개의 비상벨을 설치했다.

밤 10시 이후부터는 수시로 순찰을 벌이기로 한다.

또 이와 같은 방범시스템을 주지시킴과 아울러 음주 및 흡연 등을 삼갈 것을 당부하는 기본수칙을 만들어 이용자들의 눈에 잘 띄는 곳에 비치해 놓고 있다.

시는 미비점 보완을 위해 14일부터 시범 운영기간도 거쳤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제2의 안양부흥 중심에 청년층 창업과 일자리 창출이 핵심을 이룬다"며"에이큐브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마음껏 토론해 생각의 나래를 펼치고 그 생각을 실현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칭 에이큐브(A-큐브)는 영문 Anyang과 고수를 일컫는 Ace의 머리글자에다 창의적 공간을 뜻하는 큐브의 합성어로 시가 지난 6월 공모해 정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