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동힘찬병원, 여주 노인 대상 ‘찾아가는 진료’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1-26 16:43 KRD7
#힘찬병원 #목동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목동힘찬병원(병원장 이수천)은 26일 경기도 여주 북내면을 찾아 이 지역 노인 2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료’를 진행했다. 과거 여주 능서면을 찾은 데 이어 두 번째 방문이다.

농촌 어르신의 경우 농업 특성상 관절을 자주 사용하여 환절기 혹은 갑작스레 기온이 떨어지는 계절에는 관절 및 척추 검진이 필수적이다.

NSP통신-목동힘찬병원 홍용표 원장이 척추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힘찬병원 제공)
목동힘찬병원 홍용표 원장이 척추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힘찬병원 제공)

여주 북내면 여양2로에 꾸려진 이동진료소에서는 목동힘찬병원 홍용표 원장(신경외과 전문의), 최경원 진료부장(정형외과 전문의)을 비롯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인력 20여명이 엑스레이검사, 물리치료, 환자 상담 등을 도왔다.

전국에 가을비가 내린 이후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에 이동진료소는 평소보다 많은 환자들로 북적였다. 영상검사, 전문의 진료 및 공기압치료기, 적외선치료기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한 전문적인 물리치료도 환자당 30분씩 진행했다. 더불어 목동힘찬병원과 여주농협은 협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지역 농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목동힘찬병원 홍용표 원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가 시작되는 적절한 시기에 어르신들의 관절〮척추 건강을 직접 체크해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진료에 꾸준히 동참해 농촌 지역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