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대병원 등 전북권 11개 공공보건의료기관 워크숍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10-06 15:33 KRD7
#전북대학교병원 #전라북도 #워크숍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라북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의료의 공공성과 공공병원의 역할을 모색한다.

전북대병원을 포함한 지역거점공공병원과 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전북도내 11개 공공의료기관이 오는 7일 ‘제1회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대병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공공보건의료기관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사업수행 방향 모색을 통한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G03-9894841702

‘의료의 공공성과 공공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서울대학교 이진석 교수의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유형에 따른 공공적 기능과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립중앙의료원 곽영미씨가 ‘병원기반 공공성기능 강화를 위한 실무가이드라인 및 지원활용방안’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이어 전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권근상 교수의 사회로 전라북도 건강현황과 보건정책방향, 전북대병원 및 군산과 남원의료원에서 진행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사례발표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사업의 계획수립과 효율적인 사업수행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밖에도 공공보건의료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모여 기관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갖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