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9-21 14:29 KRD7
#신한은행(055550) #스마트공장 #금융 #산업통상자원부 #경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신용보증기금과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스마트공장추진단을 통해 스마트공장 지원대상 기업 확인 등 3자 협조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위해 보증한도와 보증료 우대가 지원되는 협약 보증서를 발급한다.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기획·설계·생산·유통 등 전 생산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해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한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은 스마트공장 협약보증서가 발급된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료 0.2%포인트 지원하고 대출금리 우대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또 전문컨설팅 조직을 통한 경영·회계·세무·해외진출 관련 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이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감소로 적극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참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구축이 완료된 기업들도 생산성 향상에 따라 늘어난 생산자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의 축적된 금융지원 노하우가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 기업에 적극 지원돼 스마트공장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