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엑스포·대경대·대구가톨릭대, 관·학 협력 위한 MOU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9-07 17:14 KRD7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대경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문화콘텐츠 상호교류·인재양성·축제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 약속

NSP통신-(왼쪽부터)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적경제대학원 정홍규 원장
(왼쪽부터)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적경제대학원 정홍규 원장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하 경주엑스포)가 지역 대학들과의 유기적 연대를 통해 관·학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주엑스포는 7일 오전 경북 경산시 대경대학교 본관동 회의실에서 ‘문화엑스포-대경대학교-대구가톨릭대학교 관·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이채영 대경대 총장, 신상원 대경대 취창업처장, 정홍규 사회적경제대학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세 기관은 관학협력 체제 구축을 통한 상호 성장·발전과 문화예술 및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데 뜻을 모아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를 통해 문화콘텐츠 및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상호교류, 일자리 창출 및 인재양성, 축제 프로그램 개발 상호협력, 협력 사업 추진 및 지원,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 이용 등에 합의했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기관과 대학과의 유기적 관·학 협력 체제 구축과 지역문화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젊은 학생들이 국가적 행사 참여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기성의 전문분야와 수평적인 경쟁을 하기보다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 자체를 콘텐츠화 해야만 오늘의 MOU가 꽃을 피울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K-뷰티(대경대학교 학과), 문화와 예술 그리고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인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홍규 대구가톨릭대 사회적경제대학원 원장은 “이번 협약이 관학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산과 인재양성에 힘을 합치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