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 드림스타트, 드림아동에 희망주는 분주한 여름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8-24 17:19 KRD7
#목포

드림가족캠프, 건강나누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NSP통신-목포 드림스타트 (목포시)
목포 드림스타트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드림아동들의 희망을 주는 알찬 방학을 위해 분주한 여름을 보내고 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3일에서 5일까지 ‘2016년 희망 DREAM 가족 캠프’를 개최했다.

목포시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캠프는 아이들의 전인적 조력자인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양육에 도움이 되는 부모-가정경영 리더십 교육, 자녀교육, 가족 의사소통 및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소통을 통한 친밀감 형성의 계기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또 지난 10일부터는 1박2일 동안 다도해 해상국립공원과 연계해 아토피 질환 아동들을 대상으로 맑은 공기와 숲 체험 등 자연친화적 프로그램을 통해 아토피를 극복하고 예방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추진했다.

이어 17~18일에는 드림아동이면 누구나 받아야 할 아동권리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응급조치교육, 체험학습 등을 실시했다.

또 베네치아 하당점과 연계해 평소 자주 갖지 못하는 외식문화를 체험하며 레스토랑에서 지켜야 할 행동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심리검사에서 우울 및 주의력결핍 등 심층검사가 필요한 아동들이 마음을 정화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음악과 미술을 이용한 집단치료를 추진하고 있다.

또 목포시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연계해 오는 11월까지 7개의 여름학기와 가을학기 프로그램에 드림아동 7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오는 26~27일에는 (주)씨월드고속훼리에서 주관하는 ‘천사들과 함께하는 제주도 사랑투어’에 드림아동 27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동 양육 환경 개선을 목표로 부모교육, 가족역량강화교육 및 가족캠프 및 아동들의 진로캠프 등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