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의당 조배숙, “대선시기 빨라지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8-12 11:16 KRD7
#국민의당 #조배숙 #대선시기 #국민집권전략위원회 #안철수 천정배 정동영 박지원
NSP통신-조배숙 국민의당 국회의원(전북 익산을) (조배숙 의원)
조배숙 국민의당 국회의원(전북 익산‘을’) (조배숙 의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인 조배숙 국회의원(전북 익산‘을’)은 12일 국회 본청 215호에서 개최된 제16차 비상대책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대선시기가 빨라지고 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지난 의총에서 국민의당 대선 전략과 관련해 가칭 국민집권전략위원회 구성을 제안한 바 있다”며 “여기에 대해서 박지원 비대위원장께서 비대위에서 검토해보자는 말씀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선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역사적인 수평적 정권교체 이후에 새누리당과 더불어 민주당은 권력 교체기마다 잃어버린 세월을 앵무새처럼 노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특히 조 의원은 “하지만 정작 잃어버린 것은 국민들의 소중한 삶이자 남은 것은 ‘헬조선’이라는 탄식뿐이다”며 “집권기의 실패경험에 대한 성찰과 반성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조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당을 탄생시켜준 민의는 그들만의 리그가 아닌 국민의 리그로 바꾸라는 중후한 명령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당에는 안철수, 천정배, 정동영, 박지원 위원장님과 같은 훌륭한 분들이 계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당 밖에는 영입을 위해서 노력중인 손학규, 정운찬 전 총리 같은 훌륭한 분들도 계시고 함께 할 수 있다”며 “국민과 함께 국민의 힘으로 국민집권시대를 열어나가는 데 국민의당이 앞장서 행동을 나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