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지식재산센터, 캠퍼스 성공창업 지원위한 기반조성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7-25 18:00 KRD7
#포항시 #포항상의

K-ICT 3D프린팅대구센터와 함께 IP창출부터 시제품제작까지 원스탑 지원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와 특허청은 지식재산권 기반조성 및 활용을 통해 IP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내 소재 대학의 발명 동아리를 대상으로 IP 컨설팅과 3D프린터를 활용한 사업화를 지원한다.

경북도는 지난 6월 경북도내 10개 대학 22개 팀을 대상으로 우수캠퍼스 동아리의 창업 아이디어를 심의해 12개 팀을 선정했다.

포항상의(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이들 캠퍼스 동아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발명이 특허로서 권리확보를 할 수 있도록 IP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K-ICT 3D프린팅 대구센터에서는 시제품제작을 지원하여 사업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경북도 신성장산업과 강성익 과장은 “매년 대학생의 우수 아이디어를 심의하여 선정했지만, 사업화를 위한 구체화 방안이 미흡했다. 이번 지역 유관기관을 통해 학생들의 발명이 지재권으로 보호받고 시제품제작까지 지원받아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지식재산센터 정연용 센터장은 “사회 경험이 없는 학생들의 창업은 리스크가 매우 크다. 성공적인 창업의 꿈을 현실화하기 위하여 지역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