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제 ‘호응’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4-04 15:39 KRD7
#목포 #보건소

경제적 부담, 관리 소홀 등 건강 불평등 해소

NSP통신-목포시 보건소 치과주치의제 시행 (목포시)
목포시 보건소 치과주치의제 시행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보건소가 저소득층 아동에게 치과주치의를 지정해 예방 및 조기치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제’를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저소득층 아동들을 우선으로 치과주치의를 지정해 관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초등학생들 중에서도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등 예방치료부터 충치치료, 스켈링 등 질환치료까지 치과주치의에게 포괄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으며 지난 2년 동안 218명의 학생이 계속 관리를 받고 있다.

G03-9894841702

구강관리가 필요한 저소득층 초등학생들은 매년 신청할 수 있으며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해 간단한 구강검진 및 예방치료와 함께 거주지 치과주치의에게 진료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소득층 아동들이 그동안 경제적 부담과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해 구강상태가 나빠 안타까운 상황들이 많았다. 치과주치의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구강건강을 향상시키고 건강 불평등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치과주치의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