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국문뉴스에 오디오 지원…음성합성기술 활용 발음 정확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1-28 15:03 KRD7
#네이버 #국문뉴스 #오디오뉴스 #음성합성기술 #엔보이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 뉴스가 영문 뉴스에 이어 국문 뉴스에서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력이 좋지 않거나 작은 모바일 화면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이용자들에게도 편리성을 높였다.

매일 아침 모바일 네이버 뉴스에 반영되는 각 언론사의 조간신문에서도 오디오 지원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영문 뉴스의 경우 음성 속도 조절이 가능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영어 공부를 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의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정확한 발음으로 뉴스를 들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음성합성엔진인 ‘엔보이스(nVoice)’를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TTS, Text to Speech)에 적용했다”며 “보다 편리한 뉴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디오 뉴스는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되는 기사의 제목 옆에 위치한 ‘본문듣기’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