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마을회사 발굴 공모 29일까지 연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1-21 20:09 KRD7
#완주군 #완주군 공동체 사업 공모 #공동문화형 마을사업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형, 경관형, 소득형, 자원형 공동체 육성을 위한 올해 완주군 공동체 사업 공모를 29일까지 연장한다.

군은 그동안 추진 돼온 마을사업의 평가분석을 통해 성장보다는 질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춰 2단계 발전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마을사업이 공동체에 의한 소득과 복합자원 발굴을 시작으로 성장했다면 올해부터는 경계 없는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공동문화형 마을사업을 지원해 마을의 결속력을 다지면서 공동체 문화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시작점에 두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G03-9894841702

공동문화형 마을사업은 사업 초기부터 퍼실리테이터와 마을전문가를 투입해 마을사업의 가치와 목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계획부터 자원화를 위한 실행 계획까지 주민과 전문가, 중간지원조직이 함께하면서 내실있는 마을사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게 된다.

박성일 군수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완주의 자산은 마을이다.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마을이 씨앗 단계에서 웅장한 나무로 성장하는 해 으뜸도시 완주의 마을숲이 조성될 수 있도록 단계별 필요에 의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며 농토피아 완주를 만들어가는 마을회사 발굴 및 육성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