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검색결과 웹수집 정보 전면 확장 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1-20 11:02 KRD2
#NAVER(035420) #검색결과 #웹수집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가 사이트 검색 결과에 웹수집된 정보를 전면적으로 확장해 제공한다.

검색 노출을 위해 신청 프로세스를 거쳐야했던 방식에서 본인의 웹페이지를 웹표준에 맞게 잘 관리하고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집중하면 네이버가 이를 탐지해 반영하도록 개선했다.

일반 웹사이트를 비롯해 카페, 블로그와 같은 다양한 UGC와 SNS 등 웹상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모든 채널이 그 대상이다.

G03-9894841702

신규로 생성된 웹페이지 등 운영하는 페이지가 수집되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간단히 URL만 입력하면 된다.

또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의 수집 현황부터 검색 반영, 사이트 최적화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다.

원성재 네이버 컨텐츠수집연구실장은 “이번 개편으로 새로 생성되거나 변화되는 정보가 보다 신속하게 수집돼 검색의 품질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하나의 퍼블리셔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구조를 반영해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검색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