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시립박물관(관장 박방용)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에게 부산의 역사와 대표유물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부산박물관 교육실과 전시실에서 가족박물관교실 ‘박물관 호기심 상자'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3~6학년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하루 2회(오전/오후) 실시된다.
먼저 초등학교 1~2학년들은 부산박물관 전시를 가족별로 정해진 주제에 따라 관찰한 다음 주제별 연극대본을 함께 작성해 부모님과 함께 만들어보는 ‘박물관 호기심 상자 연극’을 만들어 본다.
고학년은 부모님과 함께 호기심 상자를 들고 전시실을 돌아다니며 호기심 상자의 주인인 유물을 찾아보는 스무고개식 유물찾기 놀이로 준비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 및 가족들은 역사라는 주제에 대해 새로운 접근과 관찰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접수는 초등학교 1~2학년들은 5일 오전 9시부터,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7일 오전 9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초등학생과 가족 300팀(회당 25팀)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