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위기대응능력 갖춰 수익창출기반 마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1-04 11:07 KRD7
#대한항공(003490) #조양호 #위기대응능력 #한진 그룹 #시무식
NSP통신-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4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대한항공(003490) 시무식에서 올 한해는 철저한 위기 대응능력 배양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양호 회장은 시무식에서 “글로벌 경영환경 침체를 비롯한 다양한 외생변수로 인해 기업의 생존전략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가 요구된다”며 “같은 위기에 직면해도 우리가 어떻게 변화하고 준비하는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주체적 토대 위에서 철저한 위기 대응 능력을 갖춰야만 안정적인 수익 창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조 회장은 선도적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단순히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이 생각지도 못한 가치를 먼저 창출해야만 치열한 경영환경 속에서 생존하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조 회장은 “모든 서비스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한편 고객의 관점과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 ‘고객 우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이와 함께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의 대상이 될 수 없는 안전을 위해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처음 대한다는 자세로 원칙과 규정에 의해 신중하게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조양호 회장은 올해의 화두로 ‘행복’을 제시하고 소통을 통해 서로 신뢰를 쌓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