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본아이에프·이디야,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특별상’ 수상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5-12-29 10:56 KRD7
#본아이에프 #이디야 #사회보험 #근로복지공단 #수상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국내 대표 프렌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이디야는 나란히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에서 열린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활동 우수기관 간담회’에서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섰다는 점을 인정 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본아이에프와 이디야는 각각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강남지사와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03-9894841702

두 기업은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가맹점주 및 협력사에 사회보험 가입 의무에 대한 교육 및 안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본아이에프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통한 ‘노무 교육’ 실시로 근로조건에 대한 인식개선 및 근로기준법 등에 대한 상세한 교육을 하고있다. 이디야는 모든 가맹점주 및 협력사가 사업 초기부터 사회보험 가입 의무를 인식, 근로자에 대한 신고를 누락하지 않도록 교육 및 안내를 강화해 오고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평소에도 여러 가맹점에서 사회보험에 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왔다”며, “이번 수상은 자칫 지나치기 쉬운 근로자들의 기본권 보장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뀌는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디야 관계자는 “이디야는 그 동안 매년 2억원의 이디야메이트 희망기금 등 다양한 상생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사뿐 아니라 가맹점주도 함께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