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금융, 보험 복합점포 1호점 ‘신한PWM강남센터’ 개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1-12 16:08 KRD7
#신한지주(055550) #보험 복합점포 #신한PWM강남센터 #복합점포
NSP통신-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신한 PWM 강남센터에 보험 복합점포 1호점을 개점했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 세번째),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왼쪽 네번째), 이성락 신한생명 사장(왼쪽 두번째)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신한 PWM 강남센터에 보험 복합점포 1호점을 개점했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 세번째),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왼쪽 네번째), 이성락 신한생명 사장(왼쪽 두번째)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신한PWM강남센터에 보험 복합점포 1호점을 개설했다.

보험 복합점포는 기존에 은행과 증권이 입점한 복합점포에 보험사가 입점하여 보험상담 및 업무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다. 지난 7월 금융위가 각 금융지주회사별로 3개 점포까지 시범운용을 허용함에 따라 신설됐다.

신한생명은 우선 PWM센터에 입점해 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이후에는 일반 리테일 점포에 입점해 신한은행 및 신한금융투자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신한PWM강남센터에는 신한생명 직원 2명이 배치되고 종신보험을 포함한 보장성 보험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신한금융그룹은 복합점포 모델인 신한PWM센터와 신한 PWM 라운지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PWM센터 27개는 서울경기지역 21개를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지역에서, PWM Lounge 16개는 서울, 경기, 부산, 울산 지역에서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 날 보험 복합점포 출범식에는 조용병 신한은행장,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이성락 신한생명 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험까지 포함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원스톱 금융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