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스코 모빌리티IQ 솔루션, ‘가장 혁신적인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상’ 수상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11-03 14:49 KRD7
#시스코 #모빌리티IQ솔루션 #빅데이터플랫폼 #LTE아시아어워드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시스코의 모빌리티IQ(Mobility IQ) 솔루션이 SDN아시아와 빅데이터 컨퍼런스(Big Data Conference)가 주최한 ‘2015 LTE 아시아 어워드(LTE Asia Awards)’에서 ‘가장 혁신적인 빅데이터 플랫폼·서비스’상을 수상했다.

시스코는 통신사업자들이 실시간으로 안전하게 네트워크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의 휴대용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빌리티IQ를 개발, 가장 혁신적인 빅데이터 플랫폼·서비스로 선정됐다.

모빌리티IQ는 네트워크와 유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창출된 통찰력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G03-9894841702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와 결합해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성능 및 문제상황을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빠르게 조치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위치경로 및 소셜미디어 활동 등을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함으로써 시간 및 장소에 따른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실시간 재고 및 위치 등 고객 행동 패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의 비즈니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모빌리티IQ는 Wi-Fi, 3G, LTE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시스코 통신사업자 사업부의 더크 월터(Dirk Wolter) 상무이사는 “모빌리티IQ 솔루션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서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간단하게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통신사업자들은 높은 가격의 오래된 시스템 대신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모빌리티IQ 솔루션으로 정확한 타깃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 향상, 써드파티들을 위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LTE 아시아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LTE·5G 시장의 우수한 실적 및 기술 혁신 성과를 표창하기 위한 행사로 LTE 업계 주요 조직의 임원이 심사에 참여해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 및 기술을 선정한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