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 11월 7일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10-27 20:34 KRD7
#군산시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 #군산호수 #청암산에코라운드 조성사업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제7회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다음달 7일 군산호수 및 청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옥산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옥산면자생단체가 후원하는 지역 축제로 옥산(玉山)이 오색단풍과 어우러진 군산호수 및 청암산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옥산·당북 초등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토끼와 거북이 등산행사와 축하공연, 푸짐한 경품추첨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G03-9894841702

또한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 1년 뒤에 전달되는 청암산 느린우체통과 나팔꽃과 국화로 어우러진 포토존, 사진 인화부스를 운영하는 등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행복한 지역축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을 선사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오후에는 옥산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챠밍댄스와 난타공연, 군산시청 동호회(트위터밴드) 및 한국GM 사내 그룹사운드(이카루스)가 선사하는 작은음악회가 열리는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이정원 옥산면주민자치회 회장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청암산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명품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충렬 옥산면장은 “1시군 1생태 관광지 조성사업에 청암산에코라운드 조성사업이 선정되는 등 군산호수와 청암산을 소재하는 친환경 개발에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를 연계시켜 전국적인 대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