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 UN 제5사무국 유치 평화통일 음악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10-05 11:04 KRD7
#고양시 #UN 제5사무국 #평화통일 음악회 #최성 고양시장 #김태원 새누리당
NSP통신-고양시 종교지도자 한목소리로 평화통일 기원
고양시 종교지도자 한목소리로 평화통일 기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은 지난 2일 고양시 흥국사에서 한민족의 평화 통일을 기원하고 UN 제5사무국 유치를 위한 음악회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 천주교 의정부교구, 고양평화누리, 원불교 화정성당, 천도교, 통일교, 한민족 평화통일 협의회 등 7개 종교단체와 관계자들이 한목소리로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고양시에서는 지난 9월 8일 ‘유엔 제5사무국 대한민국 유치를 위한 고양시 범시민 추진위원회’가 최성 시장을 비롯한 김태원(새누리당), 유은혜(새정치), 심상정(정의당) 국회의원과 선재길 고양시의회 의장 등 1000여 명의 초당적인 모임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이런 시민들의 출범에 이어 이번 7개 종교지도자들의 공동선언은 유엔 제5사무국의 대한민국 유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종교를 초월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

고양시장은 지난 9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세계정상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유엔총회에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반기문 사무총장에게 유엔 제5사무국의 한국 유치를 제안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국내외 네티즌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UN 제5사무국 고양시 유치 평화통일 음악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이 UN 제5사무국 고양시 유치 평화통일 음악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세계평화를 지키는 유엔의 4개 사무국이 아시아에는 없다는 것도 문제이고 또 유엔 창립의 모태이자 여전히 세계평화의 심장부인 아시아, 그중에서도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DMZ 접경지역에 유엔 제5사무국 유치가 논의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회의뿐만 아니라 지리적 여건이 최적지인 고양시에 킨텍스가 위치해 있고 향후 평화통일경제특구를 추진하는 미래의 평화통일특별시의 비젼을 지닌 고양시의 장점을 강력히 추천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고양시를 방문한 50명의 유럽한인총연합회(회장 박종범) 회장단들은 평화통일특별시 고양시의 미래 비젼에 크게 공감하며, 대한민국에 유엔 제5사무국 유치가 한반도 평화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공감 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