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도, 쿠르즈로 동해안 시대 활짝

NSP통신, 김정태, 2007-04-05 21:39 KRD1
#강원도 #쿠르즈 #니폰마루

(DIP통신) = 오는 4월 9일 오전 10시 일본 크루즈관광선'니폰마루(Nippon Maru)'가 속초에 입항한다.

일본 단카이세대가 대거 포함된 실버 관광객과 승무원 등 563명을 태운 이번 쿠르즈 관광선의 입항은 본격적인 동해안의 크루즈 관광산업시대의 개막을 예고하고 있어 주민의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것은 강원도가 지난해 봄부터 추진한 크루즈관광 부문 해외마케팅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G03-9894841702

동해안의 놀라운 비경, 전통문화와 웰빙 등을 테마로 한 특별 관광상품을 만들어 일본 실버층을 타켓으로 실시한 판촉활동의 첫 결실이다.

무엇보다 방문객 80% 이상 부부동반으로 최초의 만선으로 입항한 다는 사실은 강원도의 크루즈관련 관광 상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가을철에도 방문이 이루어진다는 청신호 이기도 하다.

이번 크루즈 관광객들은 속초항에 입항한 후 설악권과 강릉권 등 4개코스의 다양한 맞춤식 프로그램을 통하여 설악의 비경과 경포대 벚꽃 등 봄의 정취를 느끼며,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체험을 즐기게 될 것이다.

이와 아울러 도와 속초시에서는 관광선 부두(청호동)에서 꽃다발과 방문감사 기념패 증정 및 난타공연 등의 환영행사와 시립 풍물단 환송 공연 등을 성대히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크루즈관광객의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 하기 위하여 부두 내에 임시 물산전을 개장하여 일본 관광객 기호에 맞는 속초, 강릉, 양양 지역특산품을 판매할 계획으로 있다.

강원도는 쿠르즈 관광 관련사업을 적극 활성화시켜 급증하는 해외의 실버층을 금년 하반기에도 동해안으로 대거 유입한다는 야심 찬 전략을 더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크루즈 일일상품을 체재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6월 단오제행사를 통한 팸투어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강원도 해외마케팅팀에서는 문화관광부 국제관광팀과 한국관광공사 마케팅기획팀 등 유관부서와 국제선사 및 여행 업체와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크루즈관광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을 개최, 새로운 전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행상품 상담 및 판촉을 전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