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롯데건설, 신용산역북측 제1구역 재개발 수주 ‘기대’...전년 18% 수주 비중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이 지난 30일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원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로봇동아리인 MRC 학생들로 병원과 의료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재 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의료기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640 슬라이스 MDCT와 3T MRI, 방사선 수술장비인 노발리스와 토모테라피, 다빈치-SI 로봇수술장비 등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로봇수술실에서 다빈치-SI 로봇수술장비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움직여 볼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창의인성부장 강동우 부장은 “병원에서 이렇게 많은 의료장비들을 다루는 것이 매우 신기했다”며, “우리 학생들이 의료공학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 정진용 센터장은(흉부외과 교수) “병원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오늘 이 시간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