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건설업계, 채용 움직임 활발

NSP통신, 이유범 기자, 2009-02-26 14:41 KRD2
#콘잡

(DIP통신) 이유범 기자 = 본격적인 채용성수기가 다가오면서 건설업계의 채용움직임이 잇따르고 있다.

26일 건설취업 포털 콘잡에 따르면, 국내 대기업 최초로 ‘잡셰어링’을 실행한 한화그룹이 인턴채용을 실시하고 있고 SK건설, 현대아산, 금호환경기술 등 대기업 계열사들의 채용이 이어지면서 중견 건설업체까지 인력확보에 나서고 있다.

콘잡 관계자는"채용공고 수는 아직 예년평균의 70% 수준에 머무르고 있지만, 올 2월 들어서면서 채용공고 등록건수가 매주 5∼10%가량 증가하고 있어 건설부문 채용이 본격적인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현재 채용을 진행하는 건설기업은 다음과 같다.

한화그룹에서 ‘잡셰어링’을 통해 2009년도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한화건설을 비롯하여 전 계열사에서 채용을 하고 있으며, 모집해당 학과(또는 관련 학과)전공자로서 학사(또는 석사) 학위 기 취득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3월 11일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SK건설이 토목부문 해외 및 국내 경력사원을 채용한다.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 학력소지자로서 모집부문 관련학과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다. 국내근무는 실무경력 5년 이상이며, 해외근무는 해외 실무 및 근무 3년 이상에 영어 의사소통 가능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3월 2일까지 SK건설 채용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현대아산에서 토목(견적)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이상, 견적업무(최저가 입찰) 2년이상 경력자로 토목기사 소지자는 우대한다. 현대아산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3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금호환경기술이 2009년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토목, 건축, 환경, 조경, 기계, 전기, 배관, 공정 등 전 분야에 걸쳐서 모집하고 있다. 4년제 대학교 관련학과 졸업 및 예정자로 경력사원의 경우 설계 및 사업관리(PM, PE) 3년 이상 경력자만 지원할 수 있다.

또 해당 분야 기술사 및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3월 1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에너지 전문회사 주식회사 삼탄도 2009년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토목, 기계, 전기, 자원, 해운, 영업, 인사총무, 경영전략, 재무 부문에서 채용을 하고 있으며, 4년제 대학교 졸업이상, 외국어(영어 및 인도네시아어)가 능통하고, 해외근무가 가능하여야 한다.

경력사원의 경우 해당업무 4년 이상 해외 근무 경험이 있으면 우대한다. 접수는 3월 1일까지 삼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한라산업개발에서 2009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토목, 환경, 기계, 경영 분야 인력을 충원하고 있으며, 2009년도 2월 졸업자로 관련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3월 3일까지 한라산업개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전문건설 업체인 구산토건이 토목기술직과 반장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산업안전 및 건설안전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하며, 반장직은 해외경력 3년 이상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3월 1일까지 자사양식을 다운 받아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진양건설과 도양기업에서도 토목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공무·공사, 견적분야를 채용하며, 전문대졸 이상 1970년 이후 출생자로 토목기사(산업기사), 안전기사 자격 소지자는 우대한다.

견적분야는 최저가견적 유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자사양식을 다운 받아 우편 및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이밖에도 삼표, SC한보건설, 한신공영, 한솔이엠이, 미라지종합건설, 백산건설, 엠캐슬건설 등 1군 기업과 중소기업이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콘잡(www.conjob.c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DIP통신, leeyb@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