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주거시설 등 40개 사업장 매물나와…예금보험공사 투자설명회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6-04 10:59 KRD7
#예금보험공사 #주거시설매물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는 저축은행 파산재단 PF사업장 등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오는 10일예보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아파트 부지 등 주거시설로 개발 가능한 20개 사업부지(30만㎡)를 포함한 총 40개 사업장(감정평가금액 총 5781억원, 52만㎡)이 매물로 나올 예정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주상복합 사업부지는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청량리재정비촉진구역 편입으로 주위환경 개선에 따른 부가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이다.

G03-9894841702

4만3000㎥규모의 경기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아파트 사업부지는 용인경전철 고진역과 연결되고 용인 구도심과 인접하는 등 주거환경이 양호해 공동주택 신축에 관심있는 건설사 등의 문의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울시 종로구 교남동 부지는 서울 도심에 위치하고 인근지역이 돈의문 뉴타운으로 조성되고 있어 오피스 신축 관련 수요가 풍부하다.

대전시 중구 대흥동 쇼핑몰은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연결돼 접근성이 양호하고 공정율이 약 62%에 달하는 등 사업진척도가 높아 사업재개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

예보는 잠재 투자자의 매수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대1 면담 예약제를 시행해 물건 담당자,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와 1대 1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면담 예약 신청자에게는 투자설명회 설명자료를 사전에 제공해 관심 물건을 미리 점검하고 검토할 수 있는 기회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투자자에게는 투자설명회 대상물건에 대한 매각 방안 및 일정 등의 사후 제공 및 설명회 대상 외 물건에 대한 추가 정보 제공도 계획중이다.

향후 예보는 투자설명회와 관련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대상물건 등에 대해 합동공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