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순천향대학교, 네이버카페 활용 지식나눔플랫폼 구축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5-28 14:19 KRD7
#NAVER(035420) #네이버 #순천향대학교 #네이버카페 #지식나눔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28일 네이버 카페를 활용한 지식 나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학교는 2016년 3월부터 실제 개설되는 강의와 관련된 공식 카페를 개설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커리큘럼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실제 수업 내용은 물론 과제 및 조모임 등 수업을 통해 이뤄지는 부차적인 내용들도 공식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네이버는 카페 서비스 메인 페이지에 ‘지식나눔’ 카테고리를 신설, 더 많은 이용자들이 순천향대학교의 지식 정보가 담긴 카페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학 교육에 특화된 카페 플랫폼을 제공, 더욱 활발한 지식나눔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카페들은 검색을 통해 방문한 일반 이용자들도 모든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운영된다.

특히 ‘구독’ 기능을 활용하면 가입한 카페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 소식을 받을 수 있어 예비 대학생이나 해당 학과를 졸업한 사회인들도 꾸준히 전문 지식 습득을 위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총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학교의 전문 교육 콘텐츠가 네이버 카페라는 가장 안정적이고 탄탄한 온라인 서비스와 만나, 해당 영역 전문지식에 목마른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될 것”이라며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김홍진 교학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사회에 공헌하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나눔교육3.0 플랫폼’을 통한 학부교육 혁신을 추구하고 있고 이번 협약이 나눔교육을 심화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