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의사협회, 노인 독감 예방 접종 수행 위한 제도 개선 촉구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5-27 15:18 KRD7
#대한한의사협회 #노인 예방접종

2만 한의사 일동 “갑의 횡포 행사하는 양의사 대신…예방접종 업무 수행하기를 희망”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대한한의사협회는 적은 접종비를 이유로 노인 예방접종 업무 거부 의사를 밝힌 양의사 대신 한의사가 예방접종을 시행해 국가와 국민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정부와 국회가 미비한 관련 법 제도를 조속히 개선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양의사협회는 최근 개최된 예방접종비용심의위원회 회의에서 노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사업 접종 수가가 1만 2000원으로 결정되자 접종 수가가 턱없이 낮다며 사업 참여를 거부할 수 있다는 입장을 언론 등을 통해 밝힌 바 있다.

이에 한의사협회 2만 한의사 일동은 “일제의 잔재를 통해 얻은 비정상적 기득권을 악용해 국민에게 갑의 횡포를 행사하는 양의사들을 대신해 국민 건강을 위해 예방접종 업무를 대신 수행하기를 희망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G03-9894841702

이어 “예방접종을 포함한 모든 국책보건의료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만반의 준비가 돼 있음을 다시 한 번 공표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인으로서 진료와 연구에 매진해 나갈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