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핑 시즌 맞아 소형 가전제품 판매 급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11 09:54 KRD7
#롯데하이마트(071840) #캠핑 #글램핑 #소형 가전제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연일 따뜻한 봄 날씨로 고급야영을 의미하는 글램핑(Glamorous+Camping의 합성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캠핑장에서 영화·음악 감상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전자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11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판매된 야외활동 관련 상품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크게 늘었다.

동영상 감상이 가능한 미니 빔 프로젝터는 500% 이상 늘었고 음악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380%, 레저활동을 하며 몸이나 기구에 부착해 역동적인 모습을 찍는 액션캠도 600% 이상 증가했다.

NSP통신-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고객들이 미니 빔 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시연해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고객들이 미니 빔 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시연해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미니 빔 프로젝터는 USB메모리에 저장된 영화나 드라마를 재생할 수 있고 안테나를 연결해 지상파 TV방송도 시청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무선으로 연결해 보다 큰 화면으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어른 손바닥에 올라갈 정도로 크기는 물론 별도의 전원 연결없이 배터리로 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한 제품도 있다.

G03-9894841702

몸이나 자전거와 같은 기구에 부착해 역동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하는 액션캠도 젊은 고객층을 위주로 인기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는 최근 한 달간 매출액이 직전 한 달간 보다 20% 가량 늘었고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40% 증가했다.

최광명 롯데하이마트 영상가전팀 바이어는 “캠핑장에서 보다 다양한 활동을 하려는 캠핑족들이 늘면서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고객의 선택의 폭을 더욱 늘리기 위해 미니 빔 프로젝터 등 다양한 캠핑용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