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홈쇼핑, 클릭 한번으로 주문 끝…‘원패스’ 서비스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06 10:27 KRD2
#롯데홈쇼핑 #신한카드 #원패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신한카드와 함께 배송지 정보와 카드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해 놓으면 이후 주문시 클릭 한번으로 구매가 완료되는 ‘원패스(One-Pass)’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TV전용 앱 ‘바로TV’에서 이용 가능한 원패스 서비스는 개인안전정보 ‘마이패스’에 자신의 배송지와 카드정보를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이후 상품 구매시 ‘원패스 주문’ 버튼 클릭 한번으로 주문이 완료되는 간편 서비스다. 특히 고객이 보유한 할인쿠폰 중 최대 할인가격으로 자동 적용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NSP통신-롯데홈쇼핑이 배송지 정보와 카드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해 놓으면 이후 주문시 클릭 한번으로 구매가 완료되는 원패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이 배송지 정보와 카드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해 놓으면 이후 주문시 클릭 한번으로 구매가 완료되는 ‘원패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롯데홈쇼핑 제공)

이와함께 해당 카드사 서버에 카드정보를 저장해 두고 결제 승인시 ‘토큰’이라고 하는 일회성 카드번호를 발급함으로써 카드정보 유출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시켰다. 또 아이디 도용 등 부정 거래가 발생했을 경우 등록된 주소로 물건이 배송돼 쉽게 사고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신한카드에 한해 원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롯데카드 등 타 카드로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는 “고객 입장에서 가장 편하고 빠르며 안전하게 롯데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 원패스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오픈하게 됐다”며 “주문 버튼 클릭 한번으로 구매가 완료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원패스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배송지 정보와 카드정보를 마이패스에 등록한 고객 중 신청 고객 전원에게 엔제리너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원패스 서비스를 이용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바로TV전용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