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현장감 있는 사진 지도 서비스 나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1-06 19:38 KRD1
#네이버 #지도

주요 지역 50cm급 항공사진 및 전국 2m급 위성사진 지도 추가

NSP통신-네이버가 선보인 국회의사당 위성·항공 사진 지도
네이버가 선보인 국회의사당 위성·항공 사진 지도

(DIP통신) 류수운 기자 = 국내 포털 최초로 자체 제작 지도 서비스를 선보인 네이버가 현장감 있는 위성·항공 사진 지도를 새롭게 선보인다.

NHN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6일 서울, 경기도 및 독도 등 주요 지역 대상 50cm 급 항공사진 지도와 국내 전 지역 대상 2m급 위성사진 지도를 추가하는 등 지도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롭게 추가된 위성·항공 사진 지도로 이용자들은 국내 주요 장소의 모습을 현장감 있는 사진을 통해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네이버는 특히 기존 일반 지도에서 제공하는 풍부한 지역기반 정보를 위성 지도와 접목시킨 지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였으며, 월 1회 정기적인 지도 업데이트로 판교 및 신규 개발 지역 등 현재 변화된 지역 정보까지 상세히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상반기 내로 지도 서비스에 실시간 교통 정보를 연동, 특정 지점에서 주변 전경을 지상과 공중에서 둘러볼 수 있는 ‘파노라마’ 기능을 도입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지도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제휴를 통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다목적 실용 위성 ‘아리랑 2호’의 촬영 영상을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는 등 국내개발위성의 영상활용 확산을 통한 관련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