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월드그린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5-03-25 14:36 KRD7
#고흥군

자연재배 쌀 유통을 위한 전문 곡물 업체 협력

NSP통신- (고흥군)
(고흥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고흥군은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곡물 유통을 선도하는 업체와 손잡고 FTA 시대에 쌀의 안정적인 판로망 구축 및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팔을 걷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군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김승남 국회의원 및 농업인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 곡물 유통업체인 ‘월드그린 영농조합법인’과 자연재배 쌀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 자연재배 쌀의 계약재배를 통한 생산농가의 소득 보장, 전국 유통 및 명품 브랜드화를 위한 공동노력, 기타 상호간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날 협약을 체결한 월드그린영농조합 법인은 연간 600억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는 건실한 회사로 국내 곡물 유통을 선도하는 업체다.

고흥군은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월드그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약 20ha 면적에서 재배되는 자연재배 쌀 농가의 계약재배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로써, 농가별 안정적인 생산 및 소득보장과 함께 지역 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해 12월 1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자연재배쌀 '고흥미쓰리' 시식회를 가져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 자연재배 쌀의 안정적인 판로망 구축과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아가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