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감정평가법인 간담회 개최…감정료, 감정평가 완료 후 지급 결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3-16 09:24 KRD7
#캠코 #한국감정평가협회 #감정평가법인 간담회 #감정료 #홍영만
NSP통신-캠코 허은영 이사(사진 오른쪽에서 3번째)는 16일 오후 3시 역삼동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감정평가협회 선임부회장 최호근(사진 왼쪽에서 3번째)이 공동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캠코 허은영 이사(사진 오른쪽에서 3번째)는 16일 오후 3시 역삼동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감정평가협회 선임부회장 최호근(사진 왼쪽에서 3번째)이 공동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6일 오후 3시 역삼동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상생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한국감정평가협회와 31개 감정평가법인이 참여한 가운데 ‘2015 감정평가법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감담회에서 캠코는 한국감정평가협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감정평가업무협약’개정을 통해 공매 후 지급하던 감정료를 감정평가 완료 후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하고 현재 공매 진행 중인 물건의 감정료를 상반기 중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캠코 홍영만 사장은 “이번 감정료 지급방식 개선은 지난해부터 캠코가 추진해 온 ‘일상에서(Daily), 현장에서(On the Spot), 다함께(Together)’라는 DOT 혁신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투명한 제도 개선 노력 과정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앞으로도 업무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업무 파트너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상생협력체계를 강화해 나 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서동기 한국감정평가협회 회장은 “캠코의 이번 제도개선이 감정평가법인의 경영애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신속·정확한 감정평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NSP통신-감정평가법인 간담회 개최 장면
감정평가법인 간담회 개최 장면

한편 이날 감담회 자리에는 캠코 압류공매 물건을 담당하는 감정평가법인 담당자와 공사 실무자가 참석해 업무 일선에서의 느끼는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등 의견을 서로 나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