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백암중 통합 개교···기숙형 중학교 신교육 모델 기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09 15:30 KRD7 R0
#장성백암중 통합개교 #전남교육청 #장성교육청 #장성백암중

장성북중·장성신흥중 통합···250억 여원 들여 학생 중심 친환경 시설 갖춰

NSP통신-새롭게 문을 연 장성백암중 전경. (전남교육청)
fullscreen
새롭게 문을 연 장성백암중 전경.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호남의 명산 백암산과 영산강의 지류인 황룡강이 흐르는 고즈넉한 터전에 장성백암중(교장 김용대)이 새롭게 터전을 잡고 인재 육성에 들어갔다.

지난 2일 입학식을 가진 백암중은 옛 장성북중 자리에 장성북중과 장성신흥중이 통합하고, 약수초 졸업생 일부가 진학해 탄생한데다 일반 중학교로서는 전남 최초의 기숙사 운영 중학교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250억여 원이 투입된 학교 시설 역시 웅장하면서도 주변 자연과 일체가 돼 편안하게 느껴지는 등 눈길을 끌기는 마찬가지.

G03-9894841702

본관은 지상 3층의 ‘ㄷ’자 형태이고, 2층의 식당과 체육관동, 4층의 남녀 기숙사동과 3층의 교직원 관사가 천연 잔디 운동장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기숙사 내부 벽체 전부와 일부 교실을 편백나무로 두르고, 곳곳에 정원과 휴게시설을 갖춰학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배려한 친환경 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관 동은 선진형 교과교실을 중심으로 개인별 사물함을 갖춘 홈베이스, 시청각실, 창의인성센터, 다수의 동아리실, 역사관, 회의실, 휴게실, 전시 공간, 엘리베이터 등이 있으며, 기숙사에는 4명이 쓰는 생활실 마다 샤워실과 화장실이 구비돼 있다.

NSP통신-장성백암중이 지난 3일부터 3일간 개최한 대동한마당. (전남교육청)
fullscreen
장성백암중이 지난 3일부터 3일간 개최한 대동한마당. (전남교육청)

이밖에 공동의 정독실, 모둠학습실, 정보자료실, 탈의실, 샤워실, 세탁실, 체력단련실과 동별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장성백암중의 학급당 정원은 20명이고, 학년별 2학급 씩 총 6학급으로 설계됐다.

전남의 다른 학교에 비해 학급당 인원이 10명 이상 적고, 농어촌 학교로 적정규모를 실현해 교육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한편 장성백암중은 지난 3일부터 3일 간 야간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대동 한마당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nsp2549@nspna.com, (NSP통신 김용재 기자)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