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대-중국 한단시 교육국·고등학교·정덕공익기금회, 교육교류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2-05 16:56 KRD7
#군산대 #중국 한단시 교육국 #한중교육교류 협약
NSP통신-5일 군산대 나의균 총장(사진 왼쪽)이 중국 한단시제4중학 류등민 교장(사진 오른쪽)과 교육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5일 군산대 나의균 총장(사진 왼쪽)이 중국 한단시제4중학 류등민 교장(사진 오른쪽)과 교육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는 5일 군산대 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중국 한단시 교육국 및 5개 고등학교, 정덕공익기금회 등과 한중교육교류 및 합작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국 한단시제4중학, 한단시제28중학, 한단시제31중학, 한단시부춘중학, 한단시건안중학 등 5개 고등학교는 군산대와 교육·연구·학생·교수 등 각 분야의 교류협력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고교 국제대학 진학 시스템 구축, 학생교류를 위한 단기 프로그램 운영, 교원양성 및 인력교류 촉진, 경영진 상호방문, 학술연구 및 공동연구·학술회의 개최, 도서자료 등 정보제공, 한국어 과정생 및 유학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 추진 등을 통해 상호 유기적 협력관계를 다져나가게 된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을 위해 7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방한 중인 방문단은 하북경무대학 이홍개 교수·조나 강사, 한단시국가세무국 주자걸 처장, 한단시교육국 곽호림 과원, 한단시제4중학 류등민 교장, 한단시제28중학 이지걸 교장, 한단시제31중학 왕해 교장, 한단시부춘중학 가중범 교장, 한단시건안중학 주시평 교장 등이다.

협약 체결 후 이들 방문단은 새만금방조제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전주 한옥마을 투어 등을 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양국 사이의 효율적 협조체계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논의를 한다.

나의균 총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국제교류의 폭이 중국의 고등학교까지 확대됨으로써 우수한 재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군산대는 현재 중국 및 일본, 동남아 지역 대학과의 국제교류 폭을 넓혀 단과대별 특성에 맞는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nspks@nspna.com, 김광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