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총, 임원진 및 시·군교총회장 워크숍 성료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1-19 16:28 KRD7
#전남교총 #전남도교육청

임원진 역량 강화·전남교총 조직력 및 현장지원 능력 향상 등 발전 방안 모색

NSP통신-전남교총이 최근 개최한 워크숍. (전남교총)
전남교총이 최근 개최한 워크숍. (전남교총)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창윤)는 지난 16, 17일 이틀 간 여수유캐슬호텔에서 2015년 제31대 임원진 및 시·군교총회장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변화와 개혁으로 신뢰받는 전남교총을 위해 열린 이번 워크숍은 전남교총 정책 공유를 통한 임원진의 역량 강화, 전남교총 조직력 및 현장지원 능력 향상 및 운영 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 진행은 신임 임원진 및 시군교총회장 소개, 회장 인사말, 주제 특강, 각 위원회별 운영방향 협의 및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번 워크숍에서 주제특강을 한 김대중 전남교육청 비서실장은 “최근 교육과 사회문제에 대한 해법을 인성교육에서 찾아야 한다. 교육은 자아실현과 인격완성을 목표로 지향해야 하며 인성영재 교육이 필요하다. 전남교총에서도 인성교육의 방향을 바로 잡고 현장을 지원해야 하며 탄탄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줄 것”등을 당부했다.

김창윤 전남교총회장은 “전남교총은 소통, 변화, 믿음으로 현장과 단체가 상호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할 때만 성공할 수 있다. 취임식 때 한 공약을 중심으로 전 회원의 뜻을 모아 하나가 돼 새로워지고 거듭나는 교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난마처럼 얽힌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며 변화하는 교총을 만들어 위상을 재정립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전남교총은 이 날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수립한 뒤 시군교총회장을 통해 전 지역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31대 회장단이 추진할 정책을 수립·안내할 예정이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