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선대 대외협력처, 외교부 시니어 공공외교단과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1-09 17:04 KRD7 R0
#조선대 #외교부

공공외교 발전과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외교 패러다임 혁신 등 모색

NSP통신-조선대와 외교부 시니어 공공외교단이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조선대)
fullscreen
조선대와 외교부 시니어 공공외교단이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조선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가 외교부 시니어 공공외교단(단장 최하경)과 함께 공공외교 발전과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외교 패러다임 혁신에 나선다.

박대환 조선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은 9일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최하경 시니어 공공외교단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공공외교 개념을 근간으로 하는 민간 차원의 외교활동,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제반 분야에서 상호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공외교를 통해 인지도 및 국격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

G03-9894841702

조선대와 공공외교단은 공공외교 발전과 특히, 인문, 문화, 예술 분야 교류를 통한 외교 패러다임의 혁신을 목적으로 문화 콘텐츠, 아이디어 개발과 구성원을 위한 교육, 문화활동 등 제반 행사 및 관련 프로그램 운영 추진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 조선대는 외교단이 추진하는 각종 행사와 사업, 프로그램에 구성원의 참여를 지원하고 공공외교단은 조선대가 주최하는 외국인 대상 행사와 이벤트, 프로그램에 협력하는 한편 조선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LINC사업단의 글로벌 관련사업에도 나설 계획이다.

외교부 시니어 공공외교단은 50대 이상 시니어 단원들이 모여 사이버 상에서 국내외 민간인․민간단체에게 자문을 제공하거나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소개하는 등 공공외교 활동을 위해 지난 해 결성됐으며, 한국학 총서 보급, 외국인 문화체험과 산업시찰, 아리랑 공연, 우리 역사 문화강좌 등을 통해 국내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