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고액 기부클럽 ‘더 드림 플레지’ 1호 가입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1-08 09:42 KRD2 R0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더 드림 플레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가 교육을 위한 고액 기부자 모임인 ‘더 드림 플레지(The Dream Pledge)’ 1호 회원으로 가입해 화제다.

더 드림 플레지는 빌 게이츠 및 워렌 버핏이 주도해 만든 자선단체인 ‘더 기빙 플레지(The Giving Pledge)’를 벤치마킹해 한국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창립된 단체. 국내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와도 그 맥락을 함께 한다. 더 드림 플레지는 단순 기부모임에서 벗어나 우리나라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직접적인 교육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사회지도층이 솔선하여 우리 사회의 기반이 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자는 의미에서 2015년 1월 출범했다.

NSP통신-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

더 드림 플레지를 출범시킨 국제사랑재단은 북한을 중심으로 제3세계 기아국들에 식량 자급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NGO 단체. 현재 북한의 결식어린이 "한 생명 살리기 운동"을 통해 북한 어린이들에게 빵과 분유를 지원하는 활동 및 희귀 난치병 어린이와 소외된 어린이의 교육과 건강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 드림 플레지의 1호 회원인 세븐에듀&차수학의 차길영 대표는 “가난을 대물림하게 되는 교육 불평등은 반드시 해소되어야 한다.”며 “더 드림 플레지의 후원으로 소외계층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고 교육 불평등의 격차를 줄이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