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제12대 총장에 우산 김도종 박사 취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4-12-24 19:21 KRD7 R1
#원광대 #김도종 총장 #이·취임 봉고식
NSP통신-원광대학교 김도종 신임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fullscreen
원광대학교 김도종 신임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원광대학교 제11대 백산 정세현 총장과 제12대 우산 김도종 총장 이·취임 봉고식이 23일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취임 봉고식은 설명기도와 이임 총장 이임사에 이어 신임총장 약력보고, 신명국 이사장의 총장 임명사, 교기전달 및 신임총장 취임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도종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변화와 개혁도 ‘氣’가 살아야 가능하다”며 “오늘 취임 일성으로 새바람을 일으켜 ‘원광의 기’를 살리겠다”고 피력했다.

G03-9894841702

이어 “기를 살리기 위해 화합과 소통, 철저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연구와 교육, 봉사에서 최고를 달성하는 일류대학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김 총장은 “위기를 넘어 도약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상시적 혁신 시스템 운영을 구상하고 있다”며 “창조형 대학으로의 변신을 통한 학생중심 대학 실현과 지역친화·전국화·글로벌화 추진 및 원불교 소태산 대종사님의 자립정신으로 재정안정을 도모하며, 교수의 연구역량을 높이고, ‘일 중심 문화’로 대학행정을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과 전정희 국회의원, 나의균 군산대 총장, 김응권 우석대 총장, 서현철 KBS전주방송총국장, 전성진 전주문화방송 사장, 송천은·정갑원 전 원광대 총장, 금기창 총동문회장 등 내·외부인사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김도종 총장은 원불교 교무로서 지난 1982년 원광대 철학과 교수로 임용돼 신문방송사 주간, 인문대학장, 도덕교육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철학회장, 범한철학회장, 국제문화학회 이사장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쳐왔다.

nspks@nspna.com, 김광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