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서울대·중국대련대, 국제 산업인력 양성 MOU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11-14 15:00 KRD7
#동서울대학교 #중국 대련대학교 #국제 산업인력 양성 #MOU
NSP통신-동 서울대학교(총장 이상철 오른쪽 3번째)와 대련대학(부총장 송협의 왼쪽 4번째)이 국제 산업 인력양성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 서울대학교(총장 이상철 오른쪽 3번째)와 대련대학(부총장 송협의 왼쪽 4번째)이 국제 산업 인력양성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동 서울대학교(총장 이상철)와 중국 대련대학교는 국제 산업인력 양성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국제산업인력양성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진로지도, 창업, 현장실습, 탐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국재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국제 산업 인력 양성 과정이란 동서울대학교의 운영사업으로 글로벌 창조 인력을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G03-9894841702

이 과정은 중국 산업의 최신 현황 및 트렌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수료생들이 글로벌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도울 예정이며 이번 협약으로 동서울 대학교는 글로벌 창조 인재를 선발해 방학기간동안 대련 대학교내 중국현지 맞춤형(언어 및 창업) 교육을 진행하며, 동 서울대학교는 대련 재학생을 산업 인력으로 선발, 이들을 지속적으로 교육해 글로벌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

동서울 대학교 이상철 총장은 “이번 국제산업인력 양성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힘써 중국을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중국 창업시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향후 우수 유학생 유치에 본격 나설 복안이다”며 “또한 한·중 합작 교육 연구과정 개발, 국제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대련대학교는 중국 국가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종합대학으로 25개의 단과대학과 61개의 전공과목, 20개 일급 석사학위 수여지점, 120여개의 이급 석사학위 수여지점을 갖추고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