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완주 고산 창포마을, 무지개 맨손잡기 체험 外

NSP통신, 박용호 기자, 2014-11-11 16:24 KRD7
#무지개맨손잡기 #연탄봉사활동 #생활불편민원해소 #창포마을 #완주군

창포마을에서 무지개를 잡아라

NSP통신-지난해 완주군 고산 창포마을에서 무지개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하였다 (사진제공=완주군청)
지난해 완주군 고산 창포마을에서 무지개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하였다 (사진제공=완주군청)

(전북=NSP통신 박용호 기자) = 완주군 고산 창포마을에서 무지개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오는 15일 개최해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진행된다.

군은 만경강 최상류 1급수에 서식하는 무지개 송어, 창포 등 만경강 자생 동식물 체험행사를 통해 맑고 청정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체험객에는 송어 맨손잡기 등 잊지 못 할 추억을, 주민에게는 일하는 보람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 주민화합을 통한 자신감 회복을 가져다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또한 송어생태해설과 어린이, 학생, 가족이 함께 배우는 송어생태공부, 창포마을 문화예술 동아리 “운암산밴드”와 함께하는 공연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직접 잡은 송어로 숯불 직화구이와 부드럽고 담백한 송어회를 맛 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고 체험객들에게는 얼큰하고 알싸한 송어매운탕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NSP통신-완주군 상관면 자원연대(회장 김병윤) 회원들은 지난 6일 관내 에너지 소외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봉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했다 (완주군청)
완주군 상관면 자원연대(회장 김병윤) 회원들은 지난 6일 관내 에너지 소외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봉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했다 (완주군청)

◆지역민이 함께하는 따듯한 겨울나기

완주군 상관면 자원연대(회장 김병윤) 회원들은 지난 6일 관내 에너지 소외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산정마을 서계원(67세)씨 댁의 연탄재 300장을 정리하고 전주 연탄은행(대표 윤국춘)으로부터 연탄 200장을 기부받아 전달했다.

서씨는 평소 심장과 다리가 좋지 않아 거동이 불편해 쓰고남은 연탄재를 치울 염두를 내지 못했으나, 이번 자원연대 회원들의 도움으로 재도 정리하고 연탄도 기부받아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자원연대 김병윤 회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 주민이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활동을 해나가는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연탄기증은 물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튼튼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생활민원기동반은 독거노인 순회방문하여 출입문을 수리하고있다
생활민원기동반은 독거노인 순회방문하여 출입문을 수리하고있다

◆완주군 생활민원 기동반 활동으로 군민불편 해소

생활민원기동반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노인세대 등을 중점 방문 해결하는 순회방문과 전화신고 민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농촌의 고령화로 일상생활에 어려움과 불편으로 민원을 해결해 소외계층과 노약자에게는 군정홍보와 애로사항을 청취해줘 칭찬을 받고있다.

군은 그동안 전기분야 2,005건, 수도 각종밸브계통 342건, 출입문 보수 228건, 기타 207건과 훼손된 국기와 군기 275건을 교체하는 등 총 3057건의 다양한 민원을 처리했으며 경로회관 247개소를 방문해 시설보수와 전기, 가스, 가전제품 등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방 교육도 병행했다.

특히, 독거노인 349가구, 저소득노인세대 443가구, 기타 87가구 등 총 879가구를 방문해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높은 활동실적을 보였다.

ocdoomc@nspna.com, 박용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