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상의, 중국 낙양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10-23 17:41 KRD7
#광주상공회의소

경제정책, 법률 법규, 투자 및 시장 발전추세 정보 등 제공키로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는 23일 중국 허난성 낙양시청에서 리류우선 낙양시장과 민간차원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환담을 가진 뒤 우리나라 상공회의소와 같은 역할을 맡고 있는 중국 낙양시총상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유우선 낙양시장의 초청으로 성사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광주상의는 박흥석 회장을 포함해 이기상 부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낙양시총상회 측은 리류우선 낙양시장과 안석주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상의와 낙양시총상회는 이번 비즈니스 협력을 계기로 ▲상호 경제정책, 법률 법규, 투자 및 시장 발전추세 등의 정보 제공 ▲두 지역간의 투자, 무역, 금융, 기술 등의 경제교류 지원 ▲상호 회원기업의 해외시장 경영자문 ▲경제무역시찰단 상호 파견 ▲양측에서 개최하는 설명회, 포럼, 국제 전시회 참가 및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 실질적인 우호교류 협력관계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두 단체간 책임자를 지정해 연락을 유지하며 정보를 제공하기로 협약했다.

박흥석 회장은 인삿말에서 “윤장현 광주시장도 낙양시와의 교류활동에 대한 의지가 매우 높은 상황에서 오늘 광주상공회의소와 낙양시총상회가 비즈니스 협력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 깊고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역 경제인 간 교류 확대와 무역 증진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 고 말했다.

한편 낙양시는 인구 694만 명으로 중국 허난성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낙양하이테크산업개발구, 낙양경제개발구 등을 중심으로 기계·실리콘․방직․티타늄․석탄․전력산업 등이 주축을 이루는 신흥공업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