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러시아에서 처음 개발된 페이퍼리스 항공기 ‘수퍼제트100(SSJ100)’이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의해 탄생된 것으로 전해졌다.
지멘스PLM은 24일 러시아의 항공기 생산 기업인 ‘수호이 시빌 에어크래프트 컴퍼니’(SCAC)가 자사의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 기반의 PLM 공정을 통해 최초의 페이퍼리스 항공기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SSJ100은 항공 업계에서 연료 소모율이 가장 낮은 기존 제품 대비 10% 이상의 연료 소모율이 낮은 혁신 제품으로서 동급 기종 중 가격도 가장 저렴하며 항공기의 운영적인 측면 외에도 러시아 역사 상 여객 시설이 가장 편리하게 고안된 것이라고 지멘스PLM은 SCAC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설명했다.
이번 항공기 개발은 실제로 팀센터 도입을 통해 SCAC와 타국의 파트너들은 개발 공정 상의 주요 데이타를 공유하는 단일의 플랫폼을 이용해 성공했다.
팀센터는 SCAC의 8개의 각국 지점에서 일하고 있는 1700 명의 기술자들과 제조업 전문가들의 업무를 긴밀하고 효율적으로 실시간 협업할 수 있도록 도왔다.
폴 보겔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팀센터는 SCAC에게 디자인과 제조를 함께 할 수 있는 단일의 동기화된 지식 플랫폼을 제공해 줬다”며 “이번 러시아 최초의 페이퍼리스 항공기 개발을 계기로 향후 항공 업계에서의 PLM 혁신이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