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씨티은행, 차세대 모바일뱅킹 ‘씨티모바일 앱’ 선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4-21 16:42 KRD7
#한국씨티은행 #차세대 모바일뱅킹 #씨티모바일 앱
NSP통신-차세대 모바일뱅킹 씨티모바일 앱 이미지 (한국씨티은행)
차세대 모바일뱅킹 ‘씨티모바일 앱’ 이미지 (한국씨티은행)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3월 기존보다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반영한 새로워진 씨티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씨티모바일’엡은 사용자를 배려하는 글로벌 씨티은행의 표준 디자인을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고객의 자산규모와 상품보유 현황, 과거 거래 경험 등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과 서비스부터 해당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토록 구현해 고객은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지 않더라도 로그인 이후 첫 화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로그인만으로 한국씨티은행의 예금, 외환, 대출, 신용카드, 펀드, 보험 뿐만 아니라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른 은행의 잔액 정보까지 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의 계좌 상태에 따라 연계된 다양한 거래들도 원 클릭만으로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또 고객의 자산보호 및 사기예방을 위해 글로벌 인증 솔루션을 도입해 기존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및 간편 비밀번호 인증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보안카드나 OTP 없이 계좌 이체나 해외송금과 같은 주요 거래도 가능토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새로워진 씨티모바일 앱에서는 개인화된 메뉴와 알림 버튼이 제공되어 각 고객별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클릭 한번으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어 더 이상 필요한 서비스 메뉴를 찾아 헤매지 않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로그인만 하면 당행 계좌 뿐 아니라 오픈뱅킹을 통해서 타행까지 현재 고객이 보유한 모든 계좌 정보와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앱속도까지 개선하여 보다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본사의 UI·UX 전문가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최신 앱 트렌드를 반영한 씨티모바일 앱에서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꼭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새로운 씨티모바일 앱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기존 씨티모바일 앱 이용고객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씨티모바일 앱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와 씨티은행 카카오채널 챗봇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