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공연, 제주도서 통합 워크숍·한마음 걷기 대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9-01 14:16 KRX7
#소상공인연합회 #제주도 #통합 워크숍 #한마음 걷기 대회 #한성숙
NSP통신-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사진 = 소공연)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사진 =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 이하 소공연)이 지난 8월 30일과 31일 이틀간 제주도에서 ‘소상공인 역량 강화 통합 워크숍’과 제1회 소상공인 한마음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우선 지난 8월 30일 제주도 부영리조트에서 진행한 전국 소상공인 지도자 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통합 워크숍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해 소공연의 소상공인 정책 건의 사항이 한 장관에게 전달됐다.

NSP통신-한성숙 중기부장관(가운데)이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소통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성숙 중기부장관(가운데)이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소통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NSP통신-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 참석자들이 대회 슬로건을 들어 보이고 있다. 앞줄 5번째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6번째 한성숙 중기부장관 (사진 = 소공연)
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 참석자들이 대회 슬로건을 들어 보이고 있다. 앞줄 5번째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6번째 한성숙 중기부장관 (사진 = 소공연)

송치영 회장은 우선 한성숙 장관에게 소상공인연합회 정책연구소 설립 필요를 강조하며 숙 장관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송 회장은 “금융부담 완화와 폐업 소상공인 안전망 강화는 소상공인의 삶을 안정시키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과제다”며 “중기부 정책이 실핏줄 같은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조직을 통해 현장에 확산되고 정책 성과를 높일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G03-9894841702

또 송 회장은 한 장관의 소통간담회에서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 방안 ▲디지털 전환 지원 및 역량 강화 방안 ▲정책 전달체계 효율화 ▲금융부담 완화 및 접근성 강화 ▲폐업 소상공인 안전망 강화 등 5대 핵심 현안 등을 논의했다.

이에 한 장관은 “고객의 변화를 먼저 읽고, 기술을 통해 기회를 선점하는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야 할 때다”며 “단기적 회복정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장기적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숨겨진 보석은 돌멩이에 불과하다”며 “소상공인 정책이 좀 더 빠르고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마련에 집중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NSP통신-제1회 전국소상공인 한마음 걷기 대회 기념사진 (사진 = 소공연)
제1회 전국소상공인 한마음 걷기 대회 기념사진 (사진 = 소공연)

한편 소공연은 8월 31일 제1회 전국소상공인 한마음 걷기 대회 개회식을 개최하고 제주 올레길 구간에서 한성숙 중기부장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위성곤 국회의원, 김한규 국회의원 등과 함께 워크숍 참가자, 제주도 소상공인,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함께하는 걷기 대회를 진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