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전북 무주 태권도원서 혁신뽀개기’ 워크숍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10 19:40 KRD7
#소진공 #혁신뽀개기 #조직문화 개선

조직문화 개선, 대외협력 혁신과제 발굴

NSP통신-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한 혁신워크숍에서 소진공 혁신이끄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소진공)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한 혁신워크숍에서 소진공 혁신이끄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에 따르면 공단 내 혁신선도 주체인 혁신이끄미 10여명이 3월 9일부터 2일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혁신뽀개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혁신이끄미란 소진공 내 혁신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에 신설된 조직으로서 각 본부별로 혁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직무역량이 우수한 20~30대 4~5급 실무자 1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혁신분야의 우수부처와 기관, 민간기업 등 다양한 조직의 사례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하고, 업무 효율화와 직원역량 강화 등을 통해 기관의 혁신이 정책대상에게 직접 체감되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번 워크숍은 혁신이끄미 발족 이후 그간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운영방향과 구체적인 목표를 공유해 공단의 혁신 추진동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소진공은 혁신성과창출을 위해 지난해 농식품부·산림청 등 혁신우수 정부부처의 특강 및 간담회와 토스·당근마켓 등 우수 민간기업과 협업한 바 있다.

또 소진공은 올해도 소상공인 중심의 발상전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한 우수부처 및 기관과의 간담회 및 특강, 민간 혁신기업과의 협력 등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