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원도심 활력 7대 프로젝트 추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4-08-17 11:48 KRD7
#광주 동구

국·시·구비 10억 원 투입, 공·폐가 리모델링 총력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가 공·폐가를 리모델링해 신진작가, 예술가, 교육가와 지역주민들의 창작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골자로 한 ‘원도심 활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나서 주목된다.

16일 동구에 따르면 국·시·구비 등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까지 ▲미래공방 운영 ▲게스트하우스 조성 ▲산수마을 마을생애사 자료관 조성 ▲청소년을 위한 거리카페 ▲탈학교 청소년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 ‘길이 학교다’운영 ▲글짓기 및 미술놀이 교실 등 7대 ‘원도심 활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동구는 이번 프로젝트로 그동안 도심 속에 방치돼왔던 공·폐가지역이 문화예술 창작 및 숙박시설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무등산국립공원 지정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을 위해 푸른길과 광주천 주변 공·폐가에 도심 게스트하우스를 조성해 광주 만의 독특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공예작가, 수강생이 쉽게 공방을 이용할 있도록 준비 중인 미래공방 및 시민과 작가, 외부 관광객이 자연스럽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거리카페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조성해 문화 예술의 본향인 징겨 이미지를 드높이고 지역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원도심 활력사업 추진을 통해 공·폐가를 문화도시 동구 이미지에 걸맞게 개선하고 상품화해 관람객들이 광주 원도심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다양한 공연과 전시이벤트가 연중 펼쳐지는 문화고을로서의 면모를 일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