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도교육청,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外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7-07 22:34 KRD7 R0
#전북도교육청
NSP통신-남원고·지평선고 등 주중 8개고교 찾아가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 (전라북도교육청)
fullscreen
남원고·지평선고 등 주중 8개고교 찾아가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 (전라북도교육청)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입시설명회' 학교로 찾아갑니다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2015학년도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학교단위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대규모 입시설명회로부터 소외된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중 실시한다. 이번주에는 7일 남원고와 지평선고를 시작으로 9일 진안제일고, 10일 전주중앙여고, 11일 성원고·전라고·한별고·김제여고 등 7월 둘째주에만 8개 고교에서 진행된다.

◆오한진 박사 초청 특강 마련

G03-9894841702

국민주치의로 널리 알려진 오한진 박사를 초청해 오는 8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동안비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노화방지, 갱년기 관리, 비만 등 연장된 수명에 대한 다양한 걱정을 짊어지고 살게되는 현대인들에게 어떻게 좀 더 젊고 행복하게 삶을 누릴 수 있을지에 대해 오한진 박사한테 해결법을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도내 학부모나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학여행, 2학기부터 학교 자율 판단 실시

김승환 교육감은 도내 학교의 수학여행을 2학기부터 자율적으로 판단해 추진하되 사전에 반드시 안전점검을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7월부터 수학여행을 재개하도록 한 교육부의 수학여행 시행방안에 대해서는 “전형적인 탁상행정”이라고 비판했다. 김 교육감은 7일 오전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교육부의 수학여행 시행방안과는 별개로 전북교육청 자체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