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석대, 새만금 블로그 기자단···“새만금! 우리가 책임진다”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6-11 16:25 KRD7 R0
#우석대

“새로운 문명을 여는 도시, 새만금! 우리가 책임집니다”

NSP통신-멍치, 홍성훈, 박형신, 박서현, 리우 히아오링, 조세희 학생/좌측부터 (우석대학교)
fullscreen
멍치, 홍성훈, 박형신, 박서현, 리우 히아오링, 조세희 학생/좌측부터 (우석대학교)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우석대 새만금 블로그 기자단이 새만금 홍보를 위해 팔을 걷었다.

재학생인 4명과 중국인 유학생 2명 등 총 6명이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 기자단은 새만금에 관심이 남달리 많아 전공과 연관성도 높아 새만금개발청에서 모집하는 블로그 기자단에 지원해 당당히 합격했다.

새만금 블로그 기자인 홍성훈과 조세희 학생은 전공을 살려 새만금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블로그에 담을 계획이다.

G03-9894841702

대학신문사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박형신과 박서현 학생도 새만금을 소재로 문예창작에 도전할 예정이다.

대학에서 국제비즈니스학과 유통통상을 전공하는 중국인 유학생 멍치와 리우 히아오링학생은 앞으로 동아시아의 허브로 성장하게 될 새만금을 중국에게 널리 전파하는 전도사 역할을 할 것이다.

새만금 블로그 기자단은 우석대 기자단 6명을 포함해 총 15명이다. 지난 6월 1일 군산에서 열린 기자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새만금 개발청 신설이후 첫 기자단인 만큼 거는 기대도 크다.

이들 기자단은 앞으로 새만금 관련 홍보콘텐츠를 작성해 블로그에 게재하거나 새만금과 관련된 사항을 취재후 기사를 작성해 블로그에 올리게 된다.

발대식이 이후 시작된 기말고사로 블로그 활동이 뜸하지만 시험을 마치는 데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개인과 팀별로 작성해 올리는 만큼 신선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양질의 기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중국인 유학생 멍치 학생은 중국 기업투자에 관심이 많은 만큼 관련 분야를 집중 취재해서 올릴 계획이며 조세희 학생은 새만금 관광분야를 집중적으로 파고들 예정이다.

최근 새로운 밑그림을 그려가며 동북아 경제중심지로서 미래성장으로 도약을 위해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는 새만금을 널리 알리는 일에 우석대 블로그 기자단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