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자체동정

순천시, 전남 최초 신대지구 외국인학교 설립 外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4-02 19:25 KRD7
#순천
NSP통신-메이플립 외국인학교 조감도 (순천시)
메이플립 외국인학교 조감도 (순천시)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순천 신대지구에 오는 2016년 3월 메이플립 외국인학교가 개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학교 설립을 위해 메이플립교육재단과 당초 협약사항을 변경해 새로이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조선시대 문화가 오롯이 살아있는 낙안읍성 내 난전 음식점 1호점과 4호점 운영자를 오는 8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낙안읍성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향토 음식을 지역대학교수 및 음식점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단장 노명희 교수)에 의해 발굴된 메뉴에 따른 것이다.

▶순천시가 오는 3일 드라마세트장에서 ‘제1호 ECO 텃밭정원’ 개장식 및 도시농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면적 5636㎡에 150세대가 참여했으며 대상자는 경로자, 3자녀 이상 다둥이, 다문화가정 등으로 이번 텃밭은 ‘사랑 공동체 정원’을 조성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시는 오는 4일 순천역 광장에서 시민행복을 위한 ‘2014년 정신건강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정신질환 가족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희망을 갖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다.

▶2일 황전면 선변경로당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봄 전파를 위해 ‘달리는 행복24시 사랑방’을 운영했다. 참여 단체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엘지전자서비스센터, 전남도시가스, 순천제일대학 학생봉사단, 여성문화회관 미용봉사동아리, 눈애편안안경원, 포도스튜디오, 예림디자인건축학원, 농업기술센터 등이다.

▶2일 순천시농업교육관에서 '2014년 순천시 귀농귀촌 워크숍'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귀농 귀촌인, 귀농귀촌 희망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은 ‘귀농귀촌이 희망이다’ 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순천시는 청명과 식목일, 한식이 있는 이번 주말 기온이 상승해 성묘를 겸한 입산자에 의한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보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산불예방은 공무원, 산불감시원, 산불진화대 등이 산불 취약지 등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계적인 생태이자 문학자로 현재 국립생태원장이신 최재천 원장이 오는 16일 오후 4시 연향도서관에서 청소년과 토론을 위해 두 번째 순천을 방문한다. 강의는 참여 학생들이 ‘생명이 있는 것은 아름답다’ 미리 읽고 서평 및 질문 등을 준비해 최재천 원장의 강의 후 질의응답 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임산물 특성화 단지 육성으로 순천을 대표할 수 있는 명품 임산물 발굴을 위한 ‘1읍면 1산림작물 육성사업’을 추가신청 받는다. 이번 사업은 임산물 생산의 전문화·규모화를 통해 임산물 생산자들의 결집유도와 시장 지배력 강화 및 경쟁력 제고하기 위해 읍면별 특정품목을 육성 지원한다.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순천시의 도시브랜드 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순천만정원 내 컨퍼런스 홀에서 ‘정원박람회 개최 성과와 도시발전’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유명 교수 및 유관기관 등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NSP통신-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도시발전에 관한 정책토론회 (순천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도시발전에 관한 정책토론회' (순천시)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