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새해 군정 점검 돌입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6-01-14 10:38 KRX7 R0
#양양군 #양양군청 #탁동수부군수 #오색케이블카 #역세권개발

핵심 현안 중심으로 실행력 높인다

NSP통신-군정 업무보고회 모습. (사진 = 양양군)
fullscreen
군정 업무보고회 모습.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부군수 탁동수)은 군정 전반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정비하기 위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정 주요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이번 보고는 지난 한 해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주요 현안의 추진 속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업무보고는 1담당관과 3개 국, 15개 과를 비롯해 2개 사업소와 2개 센터, 6개 읍·면 등 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보고에서는 역세권 개발 투자선도지구 지정 사업과 오색케이블카 사업, K-연어 산업 등 주요 현안의 추진 상황을 집중 점검하고 주민 숙원사업 처리 현황과 2026년 정부합동평가 대응 상황도 함께 살핀다.

G03-9894841702

군은 지난해 추진 사업 전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성과와 한계를 짚고 이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올해 추진할 신규 시책과 중점 현안사업의 실행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단순한 업무 나열이 아닌 실질적인 추진 방향과 보완 과제를 도출해 군정 운영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업무보고에서는 각 부서의 핵심 성과와 목표, 추진 현황을 정량적 지표로 제시해 군정 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과별 주요 지표를 표와 그래프 등 통계 자료로 시각화해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향후 정책 결정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탁동수 부군수는 “주요 현안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중심 행정을 지속해 달라”며 “열린 자세로 소통하며 군정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주요 지표에 대한 정기 점검 체계를 구축하고 성과 우수 부서에 대한 공유와 포상을 확대하는 한편 행정 정보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지속 가능한 군정 운영과 행정 신뢰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