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2025년 기관표창 52건 수상…재정 인센티브 9억 원 확보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6-01-07 13:36 KRX7 R0
#고흥군 #공영민 군수 #2025년 기관표창 #대통령상 포함 52건 수상 #인센티브 9억 원 확보

일 잘하는 고흥군…최고훈격 대통령상 포함 ‘행정력 입증’

NSP통신-전남 고흥군 청사 (사진 = 고흥군)
fullscreen
전남 고흥군 청사 (사진 = 고흥군)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고흥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중앙정부와 전라남도 등으로부터 총 52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군정 전반에서 뛰어난 행정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장·차관급 표창, 전라남도지사 표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내며 정책 역량과 행정 실행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재정 인센티브는 총 9억 원에 달한다.

수상 내역을 보면 ▲대통령상 1건 ▲국무총리상 1건 ▲장·차관급 표창 11건 ▲전라남도지사 표창 24건 ▲기타 기관표창 15건 등이다. 특히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대통령상과 주소정책 업무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은 고흥군 행정의 신뢰성과 정책 완성도를 동시에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G03-9894841702

행정·기획 분야에서는 정부합동평가 전라남도 1위를 차지했으며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전국 최고 등급인 ‘SA’를 획득했다. 경제·산업 분야에서는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았고,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농업·귀농귀촌, 보건·복지, 환경·안전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냈다. 귀농어·귀촌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상,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대한민국 새단장 추진 최우수 지자체 선정 등 군정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고흥군 3대 미래전략 산업 중 하나인 드론 분야에서는 ‘K-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미래산업 경쟁력도 확실히 입증했다. 드론을 활용한 물류·배송 체계 구축은 고흥군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군민을 행정의 중심에 두고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해 온 공직자와 군민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2026년에는 축적된 행정 성과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연결해 고흥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